2017. 12. 19. 03:54
Deep Learning(YOLO)기반의 Smart Scarecrow
앞 포스팅에서 YOLO의 데이터 학습까지 해서 야생동물(고라니, 멧돼지)를
인식하는 것 까지 끝 맞췄습니다.
이제는 인식한 야생동물을 물총으로 추적하면서 쫓아내는 일만이 남았습니다.
우리는 물총을 제어하기 위해서 아두이노(Arduino)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설계한 구성도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도를 설명하자면 Cam은 물총 위에 있으며, 야생동물이 인식되기까지 계속하여 물총과 함께 물총 밑에있는 servomotor를사용, 180도 회전합니다.
YOLO로 야생동물이 인식이 되면, Bounding Box의 정 중앙 좌표값을 계산해,
Http서버로 전송하게 됩니다.
그럼 Arduino는 Http서버에서 좌표를 받아와 야생동물의 위치로 물총을
위치시키고, 손잡이 방아쇠부분에 있는 360도 servomotor를 회전시켜
물총을 발사하게 설계하였습니다.
'Deep Learning(YOLO)기반의 Smart Scarecr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YOLO Bounding Box좌표를 서버로 전송하기 (83) | 2017.12.19 |
---|---|
[8] Ubuntu에서 Http서버 구축하기 (LAMP) (2) | 2017.12.19 |
[6] YOLO 데이터(이미지) 학습 (218) | 2017.12.19 |
[5] Darknet YOLO분석 YOLO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2) | 2017.12.18 |
[4] YOLO설치 및 사용 (54) | 2017.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