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 까지 YOLO에서의 인식되는,
야생동물Bounding Box의 가운데 좌표값을 서버로 보내주는 것 까지 포스팅 했습니다. 그럼 이제 그 좌표를 Arduino에서 받아오고 물총을 동작시켜야 하는데 그 이전에 Arduino환경부터 설정해 보겠습니다.
1. Arduino IDE 설치하기
Arduino IDE는 검색창에 Arduino검색만으로 손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검색마저 귀찮으실 까봐 Arduino site <--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ㅎㅎ
저의 경우에는 Windows Installer를 받았습니다. Windows Installer를 클릭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JUST DOWNLOAD를 클릭하면 됩니다.
2. Arduino 환경설정
Arduino IDE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실행됩니다.
자 실행을 했으니 이제 PC와 Arduino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Arduino는 위와 같이 USB를 통해서 PC와 연결해서 소스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했으니, 이제 포트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장치관리자를 들어갑니다.
이미지와 같이 Arduino Uno 라고있을 겁니다. 저는 4번포트이네요~
자 그럼 다시 Arduino IDE로 이동합니다.
툴 -> 보드 -> (본인의 보드) 본인은 Uno r3보드를 사용해서 Uno를 선택했습니다.
보드를 선택했다면 바로 아래 포트에서 자신의 포트번호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자그러면 Arduino환경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Arduino와 서버연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Deep Learning(YOLO)기반의 Smart Scarecr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 Arduino Http서버 연결2 Ethernet Shield편 (11) | 2017.12.26 |
---|---|
[12] Arduino Http서버 연결1(JSN270 WiFi Shield) 문제점 (2) | 2017.12.26 |
[10] Apache2 Root Directory 변경으로 문제해결 (0) | 2017.12.19 |
[9] YOLO Bounding Box좌표를 서버로 전송하기 (83) | 2017.12.19 |
[8] Ubuntu에서 Http서버 구축하기 (LAMP) (2) | 2017.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