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pgmr이상현
Instagram:sh_lee77 머신비전, YOLO, 영상처리, Deep Learning, 딥러닝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이전 포스팅 까지 YOLO에서의 인식되는,

야생동물Bounding Box의 가운데 좌표값을 서버로 보내주는 것 까지 포스팅 했습니다. 그럼 이제 그 좌표를 Arduino에서 받아오고 물총을 동작시켜야 하는데 그 이전에 Arduino환경부터 설정해 보겠습니다.



1. Arduino IDE 설치하기

Arduino IDE는 검색창에 Arduino검색만으로 손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검색마저 귀찮으실 까봐 Arduino site <--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ㅎㅎ

저의 경우에는 Windows Installer를 받았습니다. Windows Installer를 클릭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JUST DOWNLOAD를 클릭하면 됩니다.




2. Arduino 환경설정


Arduino IDE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실행됩니다.

자 실행을 했으니 이제 PC와 Arduino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Arduino는 위와 같이 USB를 통해서 PC와 연결해서 소스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했으니, 이제 포트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장치관리자를 들어갑니다.

이미지와 같이 Arduino Uno 라고있을 겁니다. 저는 4번포트이네요~

자 그럼 다시 Arduino IDE로 이동합니다.

툴 -> 보드 -> (본인의 보드) 본인은 Uno r3보드를 사용해서 Uno를 선택했습니다.

보드를 선택했다면 바로 아래 포트에서 자신의 포트번호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자그러면 Arduino환경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Arduino와 서버연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pgmr이상현